본문 바로가기

너와나 추억

「동탄역 맛집」"조개까는돼지" 조개와 고기를 동시에 강추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로남입니다.

 

오늘은 동탄역 인근에 조개와 돼지고기를 동시에 같이먹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제가 다녀와보았는데요.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조개를품은돼지

동탄역이 개발이 가속화됨으로서 새로운 음식점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조개도 먹고싶고 고기도 먹고싶은날이 있다면 색다르게 조개, 고기 두가지를 다같이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생겼습니다. 매장 상호가 "조개까는돼지"인데요. 매장 상호를 보는순간 쉽게 잊혀지지 않을만한 상호였어요. 그리고, 동탄역에는 아직까지 주차공간이 협소한 부분이 있지만, "조개까는돼지"건물에 주차하시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주차걱정까지 덜어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위치안내

 

두번째. 매장 및 메뉴소개

조개까는돼지

매장의 규모는 크지않아 테이블수는 7개 테이블정도 있구요. 저희가 다녀와보니 앞에서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사전에 전화로 예약도 가능한 것 같으니 저녁시간대에는 연락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조개와 고기를 세트메뉴로 주문할수도 있고, 단일메뉴로도 주문할 수 있구요 연포탕, 산낙지 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3명이 방문하였는데요. 전골보다는 찜이 더 맛있을 것 같아서 <찜 SET> 조개찜(소) + 삼겹, 목살(200g) 3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삼겹, 목살이라는 것은 둘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라는 것인데요. 저희는 여기서 목살을 시켰습니다. 조개찜(소)를 시킨 이유는 조개찜과 고기를 적당히 먹고 거기에 칼국수와 볶음밥까지 시켜서 먹기 위해서죠! 

 

세번째. 조개찜(소) + 삼겹, 목살 200g

 

조개까는돼지

오른쪽에 있는 버너는 조개찜이나 조개구이를 담은 양은냄비가 올라갈 자리이고, 왼쪽에 있는 그릴은 고기가 올라갈 자리에요!

 

조개까는돼지

반찬은 간단합니다. 김치, 무쌈, 된장, 마늘, 피클, 채소, 콩나물무침, 콩나물국, 옥수수콘, 칠리소스, 인절미가루 등이 나옵니다. 저는 인절미가루가 왜 나오지 했는데. 알고보니 돼지껍데기가 나오더라구요

 

조개까는돼지

돼지고기와 조개찜이 나왔습니다. 돼지고기는 (소)를 주문해서 목살의 양이 적긴 했습니다. 그러나 칼국수와 볶음밥을 먹을거니까 저희에게는 가격대비 적당한 양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릴에는 목살, 돼지껍데기, 버섯, 치즈스틱, 치즈가 나오구요. 조개찜에는 가리비, 돌조개, 바지락 등의 조개와 어묵, 계란이 나옵니다.

 

조개까는돼지

목살을 구울때, 콩나물과 김치까지 올려서 구워주는데요. 여성들 취향을 저격한듯 이렇게 치즈까지 주셔서 고기와 버섯 등을 같이 치즈를 찍어서 먹으면 꿀맛이에요. 그리고 조개를 다 먹으면 아래 삶은계란이 2개가 있는데요. 이건 제가 장담하지만 고기불판에 구워서 드세요. 그냥 먹는것보다 삶은계란을 구워먹으니 정말 꿀맛이에요.

 

그렇게 다먹고나서 저희는 칼국수 2인분, 볶음밥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칼국수는 1인분시키면 젓가락 몇번이면 그냥 끝나는거 아시죠? 근데 정말로 여러분 조개찜에 칼국수 정말로 강추드립니다. 제가 원래 어느 식당을 가서 리뷰해보고 맛없으면 맛없다고 말씀드리는거 아시죠? 근데 볶음밥은 그냥 그런 맛이었는데. 칼국수는 웬만한 칼국수집 저리가라 할정도로 진국이였어요. 칼국수를 별로 안좋아한다는 분도 맛있다고 할정도였으면 말을 다한거겠죠?

 

동탄역에 위치한 "조개까는돼지"에서 먹어본 솔직후기

 

저의 개인적인 평은

청 결★★★

(보통 음식점과 같았어요.)

맛 ★★

(조개와 고기를 동시에 잡은 매장, 칼국수 GOOD!)

서비스 ★★★

(사장님이 센스는 있으시지만, 정신없을때 주문한게 늦게오긴해요.)

가 격★★☆☆

(이정도 가격이면 비싸다는 생각이 들진 않네요.)

재방문 ★★

(동탄에서 먹을 일이 생기면 이곳을 갈 것같아요)